Search

아지트 운영 셀 크루 (강남)

아지트를 독서모임 공간을 넘어 성장의 공간으로 만듭니다. 아지트에서 멤버들이 더 즐겁게 대화하고 친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트레바리는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독서모임에서 우리는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집니다'. 한 번의 모임이 우리의 일상을 바꿀 수는 없겠지만, '장기적'이고 '정기적'인 독서모임은 분명 우리를 조금은 더 주체적이고, 합리적이고, 개방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아지트는 트레바리 멤버들의 독서모임이 열리는 공간을 말합니다. 아지트 운영 셀 크루들은 멤버들이 아지트에서 마음껏 '읽고, 쓰고, 대화하고, 친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아지트 운영 셀 크루들은 트레바리 멤버들의 의견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수집하고 소통하며 다른 셀의 크루들에게 전달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업하면서, 시간과 공간을 포함하는 트레바리의 모든 오프라인 경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고민하고 설계해나갑니다.

이런 업무를 함께 합니다

아지트에서 열리는 독서모임이 잘 진행되기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합니다

고객들에게 약속했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을 합니다. 때로 그 일은 아지트 공간 청소 상태를 점검하는 일이 될 수도 있고 독서모임에 적합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아지트를 아름답게 꾸미는 일이 될 수도 있으며 아지트 운영 셀 파트타임 크루들이 문제없이 업무를 잘 진행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지트에서 고객 경험을 저해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합니다.

온/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각종 CS 이슈에 대응하여 멤버 만족도를 극대화합니다

아지트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이슈에 침착하게 대응하고, 오프라인 현장에서 직접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점을 찾아 관련 부서에 전달하여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고객 경험을 크게 저해하는 CS는 재발하지 않도록 분석 및 분류하여 팀 전체에 공유하거나 직접 개선합니다. 또한, 평일 밤과 주말 낮에는 트레바리의 공식 CS 채널인 고객센터 메일과 카카오톡 채널로 들어오는 멤버와 파트너의 문의에 답변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문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CS 문의 및 답변 과정에서 고객이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아지트 현장과 다른 셀 크루 사이에 정보가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돕는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아지트 운영 셀 크루는 실제 독서모임이 진행되는 아지트 현장과 비(非)현장 업무를 하는 크루들(마케팅, 브랜딩, 기획, CX, Tech 등) 사이에 정보가 잘 흐를 수 있도록 각각의 고충 및 문제의식을 잘 전달하고, 변경된 정책 내용 및 업데이트된 업무를 제때 반영하여 긴밀하게 협업할 수 있게 합니다. 즉, 아지트 운영 셀은 현장과 다른 셀의 크루들 사이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오프라인 서비스와 커뮤니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커리어를 확장합니다.

다양한 성격의 업무를 경험하며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커리어를 확장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장점으로 삼을 수 있는 분야를 발견하고, 해당 분야에서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배우고 성장합니다. 또는, 부족한 부분이 있는 분야를 보완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원하는 전문성을 발전시키는 경험을 쌓아나가고, 나아가 '세상을 지적이고 사람들을 더 친하게' 만드는 데에 기여합니다.

이런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는 분

오프라인 서비스 운영의 특성상 멤버, 파트너, 크루와 커뮤니케이션이 잦습니다. 여러 사람들 사이의 의견 차이, 각자가 가지고 있는 고충 등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분을 선호합니다. 무엇보다 회사 또는 함께 일하는 동료의 의사결정에 의문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설득할 준비가 되어있거나, 설득이 실패했을 때는 최종 의사결정에 납득하지 못하더라도 최선을 다해 따를 준비가 되어 있는 분을 선호합니다.

돌발 상황을 마주했을 때 침착하신 분, 업무에 있어 꼼꼼하신 분

경험해보지 못한 상황을 마주했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행동할 수 있는 분을 선호합니다. 상대가 감정적인 말과 행동을 보일 때, 함께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사람이 아닌 차분하게 상황을 진정시킬 수 있는 침착함을 가지신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업무를 할 때 실수가 적고 꼼꼼하신 분을 선호합니다. 실수를 했을 때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는 사람은 더욱 선호합니다.

업무의 모호함을 견디고 잘 헤쳐나갈 수 있는 분

트레바리는 독서모임이라는 전에 없던 서비스를 세상에 팔고 있습니다. 명확한 업무 영역과 정확한 역할 분배에서 오는 안정감과 편안함보다 모호함과 불확실성에서 간혹 헤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에서 오는 모호함과 불확실성을 잘 헤쳐나가고, 그 속에서 끊임없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일을 찾을 수 있는 분을 선호합니다.

남들과 다른 업무 시간과 요일에 일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는 분

트레바리 독서모임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 가운데 하나는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아지트 운영 셀 크루는 독서모임이 진행되는 오후부터 시작해 새벽까지 일합니다. 남들과 다른 업무 시간, 요일에 일하는 것에 대해 거리낌이 없는 분을 선호합니다.

고용 형태

계약 형태 : 계약직 (1년)
3개월 간 수습 기간을 거친 후, 근무 평가를 통해 본 채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수습기간 중 급여는 동일합니다.
업무 계약 기간 이후 내부 정규직 전환 절차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결정됩니다.
신입 또는 경력 3년 미만
근무지 : 트레바리 강남 아지트
근무시간 : 아래의 근무시간 중 평일, 주말 하나씩을 선택해 근무하며 아지트 운영 셀 크루간 스케줄 순환 근무를 진행합니다. 정확한 근무시간은 인터뷰 이후 결정되며, 독서모임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시간과 독서모임이 진행되는 시간 내 아지트를 책임지는 시간으로 나뉘어 근무합니다.
평일 : 11:00 - 20:00 / 14:00 - 23:00
주말 : 08:00 - 17:00 / 11:00 - 20:00
설 연휴와 추석 연휴를 제외한 공휴일에도 근무합니다.

지원 방법

[email protected] 으로 자유형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메일 제목에는 '[포지션명] 본인의 이름'을 반드시 포함해주세요.
충분히 담지 못한 나의 역량과 색깔이 있다면, 소셜미디어 링크를 포함해주셔도 좋습니다.
첨부 파일은 PDF 형태로 보내주세요.

채용 절차

1차 - 서류 검토 보내주신 내용을 내부 검토한 후 일주일 안에 2차 진행 여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일주일이 지나도 답변이 없을 경우 [email protected]로 문의해주세요.
2차 - 이메일로 질문 주고받기(비대면) 이메일로 트레바리가 지원자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드립니다. 지원자 또한 회신으로 답변과 함께 트레바리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던져주세요. 경우에 따라 한두 번에서 많게는 수십 통의(!) 이메일을 주고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3차 - 만나서 이야기 만나서 대화합니다. 인터뷰 역시 한 번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어쩌면 여러 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에선 이메일에서 못다한 직무 관련 역량과 업무 스타일, 컬쳐 핏에 대한 상호 검증이 이뤄집니다.
합격 여부 안내 최종 인터뷰 날짜를 기점으로 최대 일주일 안에 답변드릴 예정입니다.
채용 관련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다면? [email protected] 메일로 문의해주세요!